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젠 코성형도 LTE-A 시대

시계아이콘01분 0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일분일초가 금쪽같은 직장인들에게 최근 수술 없이도 빠르고 간편하게 주름을 펴고 콧대를 높일 수 있는 <쁘띠성형>시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벤트회사에 다니는 이은진(女, 26세)씨는 콤플렉스였던 낮은 코가 고민이었다. 주말에도 회사에 출근할 만큼 빠듯한 직장생활과 수술비용이 부담스러워 수술을 미뤘던 은진씨는 쁘띠성형으로 간편하게 교정이 가능하다는 동료의 말에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낮은 콧대를 교정했고 "지금은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웃으며 말한다.

최근 이씨와 같이 쁘띠성형으로 아름다움을 되찾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쁘띠성형술은 수술 없이 주사를 이용해 인체에 안전한 약물을 피부에 주입해 코성형수술과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비수술방법을 통칭한다. 쁘띠성형은 시술부위가 자연스럽고 시술비용이 부담 없어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대표적인 쁘띠성형으로는 보톡스(botox)와 필러(filler)가 있다.


그 중 이씨가 받은 필러시술은 인체에 안전한 필러제제를 볼륨이 필요한 신체부위에 주사하는 시술로 낮은 콧대나 꺼진이마, 팔자주름, 무턱교정, 눈밑애교, 가슴, 엉덩이 등 전신에 시술이 가능하다. 시술은 간단한 크림마취 후 시술을 하게 되는데, 보통 코쁘띠성형은 15분에서 30분이면 충분하다.

필러는 크게 단기필러와 장기필러로 나눌 수 있는데, 단기필러는 주로 히알루론산 제제로 이루어진 필러로 6개월에서 1년 정도 유지 되며, 시술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잘못 되었을 경우 중화제를 이용하여 녹인 후 재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장기필러의 경우 미국 엘러간사의 쥬비덤 볼루마와 같이 입자가 굵은 히알루론산 제제와 칼슘성분, PMMA성분으로 2년에서 5년이상 유지가 가능하다. 단 칼슘성분과 PMMA성분으로 이루어진 필러는 중화제로 녹일 수 없어 시술 전 신중히 생각해야 하겠다.

일산 화정에 위치한 메디에스클리닉 박광우 원장은 "필러의 가장 큰 장점은 즉각적인 효과와 시술 시 시술자와 환자가 서로 의사소통을 통해 원하는 모양으로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 이라고 전했다.


이어 박원장은 "필러시술이 간편한 것은 사실이지만 FDA, KFDA, CE 등 정식 승인 받지 않은 제품으로 정확한 위치에 시술 받지 못할 경우 혈관을 막아 피부가 괴사할 수 있으며, 눈 부위 시술 시 심할 경우 실명까지 될 수 있어 꼭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사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싶지만 바쁜 직장생활로 망설이고 있다면 필러성형으로 아름다움을 되찾는 건 어떨까.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