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70㎏ 넘는 초대형 슈퍼호박 탄생 "어떻게 키웠나 물어보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70㎏ 넘는 초대형 슈퍼호박 탄생 "어떻게 키웠나 물어보니"
AD


70㎏ 넘는 초대형 슈퍼호박 탄생 "어떻게 키웠나 물어보니"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초대형 슈퍼호박이 탄생해 눈길을 끌고 있다.

10일 함평군이 개최한 '슈퍼호박 선발대회'에서 1등은 충북 보은군 산외면에서 과수와 벼농사를 짓는 이현기(53)씨에게 돌아갔다.


이씨는 올해 5월 지인에게 받은 호박 모종 10여개를 정성껏 키운 결과 지난 9월 77㎏의 슈퍼호박을 수확했으나 보관하는 동안 수분이 빠져 최종적으로 71.5㎏으로 출품했다.

재래호박의 20배에 달하는 이 초대형 슈퍼호박은 둥근 모양, 고운 빛깔, 성인남자 두 명이 겨우 들 수 있을 정도의 무게로 다른 호박들을 압도했다.

초대형 슈퍼호박을 키운 특별한 비법이 있냐는 질문에 이씨는 "품종이 크고 좋은 것을 골라 잘 숙성된 퇴비를 듬뿍 주는 등 정성을 들인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슈퍼호박 선발대회에는 총 25점이 출품돼 크기가 아닌 순수 무게만으로 대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이 선정됐다.

최동섭 함평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는 "올해는 날씨가 무척 더워 큰 호박을 생산하기 어려웠음에도 큰 호박이 출품돼 기쁘다"며 "다음에는 슈퍼호박뿐만 아니라 희귀호박 등도 선발해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갖출 것"이라고 밝혔다.

선발된 호박들은 오는 25일 개최하는 '2013 대한민국 국향대전'에 전시돼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