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IBK기업銀, 국내 거주 외국인 전용 통장 판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환전·해외송금 수수료 50% 감면 및 금리 우대 등 다양한 혜택 제공

IBK기업銀, 국내 거주 외국인 전용 통장 판매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IBK기업은행은 국내 거주 외국인 전용 통장 'IBK I LOVE KOREA'를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상품은 입출식과 적립식, 거치식으로 구성돼 있으며 금리우대는 물론 환전과 해외송금 수수료 우대 등 외국인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입출식 통장은 급여계좌나 IBK 신용(체크)카드 결제계좌로 이용 시 기업은행 자동화기기 타행이체수수료와 전자금융 수수료가 면제된다.

적립식과 거치식 통장은 이 상품의 입출식 통장으로 급여 수령 시 연 0.2% 포인트, IBK 신용(체크)카드 연간 240만원 이상 이용 시 연 0.1% 포인트 등 최고 연 0.3% 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우대금리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1년 만기 적립식과 거치식의 금리는 각각 최고 연 2.7%, 연 2.6%다.


가입기간은 1년 이상 최장 3년까지며 만기 시 은행 방문 없이 사전 등록한 계좌로 원리금을 자동입금 해주는 '만기자동해지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또 전달 급여이체 실적이 있거나 적립식 또는 거치식 통장 잔액이 100만원 이상이면 해외송금 및 외국통화 환전 수수료를 50% 감면해 준다.


이 밖에 이 상품에 가입한 모든 외국인은 IBK사이버문화센터(happy.ibk.co.kr)에서 외국어와 컴퓨터 등의 강좌를 1년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