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청강문화산업대 콘텐츠스쿨, '콘텐츠 공모전' 개최

시계아이콘00분 53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아시아경제 김지은 기자]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박동호)가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역량 있는 신인을 발굴하기 위해 ‘2013 청강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은 2013 청강 콘텐츠 공모전은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산업을 이끌고 있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이 기획한 전국 규모의 종합 콘텐츠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종교가 통합된다면?’을 주제로 열리며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상황표현 이상 4개 부문 가운데 하나를 택해 응모작을 출품할 수 있다.


만화 부문은 극화 및 웹툰 부문과 캐릭터 및 일러스트 부문으로 나뉘며 지정주제 또는 자유주제 선택이 가능하다. 애니메이션 부문 지원자는 이미지보드 혹은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 중 선택이 가능하며 애니메이션의 주제, 상영시간은 자유나 반드시 영상물로 제작해야 한다. 게임 부문은 앱게임제작 부문과 창작게임 캐릭터제작 부문으로 나뉜다. 상황표현 부문 역시 지정주제 또는 자유주제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오는 20일부터 11월 20일까지 우편, 직접 방문, 웹하드 업로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정주제 또는 자유주제로 구분해 응모자 1인 당 5작품 이내로 출품할 수 있으며 응모 시에는 작품과 함께 출품신청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은 입선을 포함해 총 162개 내외의 작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대상 1명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부문 별 우수상 수상자 7명에게는 8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부문 별 금상 수상자 7명과 입상 140명 내외, 지도교사상 7명에게는 상금 또는 상품과 상장이 수여된다. 특히 입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청강문화산업대 콘텐츠스쿨 입학 시 시상 내역에 따라 가산점이 부여된다.


AD

공모전 결과는 오는 11월 23일 수상자 개별 공지 및 공식카페 공지를 통해 발표된다.


2013 청강 콘텐츠 공모전에 대한 상세 정보는 청강만화페스타 공식카페(http://www.ckfest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은 기자 muse86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