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홈플러스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쇼핑 웹 사이트를 오픈해 모바일 쇼핑 고객잡기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고객들은 스마트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포털사이트 검색창을 통해 '홈플러스 인터넷쇼핑몰'을 입력하거나 주소창에 'm.homeplus.co.kr'을 입력해 바로 쇼핑 할 수 있다.
홈플러스는 모바일 웹으로 앱과 동일한 혜택을 주고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주간 특가 행사 상품을 추천해 알려줌으로써 모바일 웹쇼핑의 재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인터넷쇼핑몰로의 접속은 쉬워졌고, 쇼핑은 기존대로 로그인 후 가능하다. 이를 토대로 고객의 쇼핑 패턴을 분석해 주고 고객이 자주 구매하는 상품 또는 추천 상품 등을 제안해 준다.
홈플러스는 모바일 웹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28일부터 매주 주말에는 모바일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주말 타임 할인쿠폰'을 오전 10시부터 12시, 오후 10시부터 12시 하루에 두 번 각각 400명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다음달 8일까지 오픈 축하 인사를 모바일 웹 온라인마트(m.homplus.co.kr)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 2만원을 증정한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