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아시아경제 장준우 기자]광주은행은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고객의 권익을 보호하고 민원예방을 위해 신설된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는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가 위원장을 맡고 14명의 부서장이 위원으로 구성됐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 프로세스 개선 및 효율적인 민원 관리 시스템에 대해 논의했다"며 "상품개발시 금융소비자총괄부서와 사전협의 후 상품개발 체크리스트 작성, 민원 예방교육, 금융소비자 의견 반영 등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절차도 함께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난 7월 기존의 소비자보호실을 금융소비자보호부로 확대 개편하고 내규에 금융소비자보호 및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관련 내용을 반영한 바 있다.
장준우 기자 sowha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