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20빛고을콜센터 추석 연휴 정상 운영

시계아이콘00분 50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 교통·응급의료기관·문화행사 등 알짜정보 제공"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 ‘120빛고을콜센터’는 추석 연휴 기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교통정보에서 부터 문화행사까지 다양하게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120빛고을콜센터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추석 연휴기간 시민 편의를 위해 특별근무에 들어가 시정과 관련된 민원은 물론, 생활 전반에 대해 안내할 계획이다.


필요한 정보는 집 전화와 휴대전화로 광주지역 어디서든 ‘120’만 누르면 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이후에는 시청 당직실로 자동 전환돼 당직 근무자가 안내하게 된다.

120빛고을콜센터에서는 국립·시립묘지를 운행하는 버스노선을 비롯해 시내·외버스 정보, 버스·택시 이용 불편신고 등 대중교통 안내와 위치를 포함한 전화번호를 안내한다.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곳과 수도고장, 불량식품 신고, 연료 공급업소, 각종 긴급전화 등을 안내하고, 추석 연휴 비상진료 대책을 파악해 응급환자와 일반 환자가 제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추석 연휴 기간 운영하는 당번약국과 응급의료 기관 안내, 광주지역에서 펼쳐지는 디자인비엔날레, 민속문화 한마당,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이와 함께, 골목길 불법 주정차 단속과 쓰레기 수거처럼 생활 속 불편사항, 안전 위해 등 생활민원에 대해서도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담당부서와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갖출 계획이다.


이연 시민협력관은 “올 추석 연휴 기간 귀성객과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120빛고을콜센터를 운영한다”며 “민원과 생활 전반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콜센터로 연락하면 바로 안내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120빛고을콜센터는 올 3월부터 공휴일과 주말 광주지역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연중무휴 확대 운영해 휴일 이용자가 9월 현재까지 7,500여명에 달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