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어등산 골프장, 환상적 명품 코스 각광

시계아이콘02분 0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광주시 어등산 골프장, 환상적 명품 코스 각광 광주시 광산구 어등산 중턱에 자리잡은 환상적인 명품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는 어등상 CC 전경
AD


"도심 접근성 탁월……고품격 라운딩 감동"
"비즈니스·주중 회원 모집 중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 시내에 우뚝 솟은 어등산 중턱에 자리 잡아 광주도심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등 뛰어난 조망권을 자랑하는 어등산 골프장(대표이사 박근수)이 골퍼들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어등산은 무등산과 함께 광주를 상징하는 2대 명산이다. 무등산과 마주보며 '작은 무등산'이라 불리는 어등산은 광산구 행정의 중심인 송정을 지키는 진산이다.

어등산 CC는 환상적인 경관에 탄성을 지르게 하는 코스레이아웃은 이곳의 또 다른 매력으로 골퍼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어등산CC는 광주 시내 어디서나 10~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도심 근접형 골프장이다.


또 타 지역의 골퍼들의 경우 호남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산월IC에서 10분이면 어등산CC를 만날 수 있다.


이곳은 해발 380m 어등산 중턱에 자리 잡아 도심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마치 발아래 펼쳐진 고층아파트단지를 타고 걷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의 환상적인 경관과 함께 절묘하게 어우러진 코스 레이아웃은 골퍼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최고의 접근성과 명품 코스, 환상적인 경관을 갖춘 어등산CC는 누구나 가보고 싶은 매력적인 골프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광주시 어등산 골프장, 환상적 명품 코스 각광 광주시 광산구 어등산 중턱에 자리잡은 환상적인 명품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는 어등상 CC 전경


광주 광산구 운수동산 205-7번지 일원 155만1000㎡(47만평)에 조성된 어등산CC.


어등산CC는 국내 30여개의 유명 코스를 설계해 '한국형골프코스 디자인의 명가'로 불리는 인성골프코스설계연구소가 환경 친화적 코스로 설계했다.


어등산CC는 '어등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최상의 홀에서 품위 있는 라운드를 즐기고, 공략이 다양한 코스에서 플레이의 감동을 느끼고, 골프의 본질을 계승하고 한층 진보된 골프 코스를' 모토로 하고 있다.


코스 전체를 원 그린으로 만들었고 티잉 그라운드에는 켄터키블루그라스, 페어웨이는 중지로 시공해 골퍼의 수준에 관계없이 이지 샷이 가능하도록 했다.

광주시 어등산 골프장, 환상적 명품 코스 각광


회원제 18홀, 대중제 9홀 등 27홀(파 108·1만22m)로 구성됐다. 회원제는 송정코스(3330m)와 하남코스(3405m), 대중제는 어등코스(3287m)로 나뉜다.


어등산CC의 코스는 지명의 이름을 땄다는 특징이 있다. 송정코스에서는 송정지역이 보이고 하남코스에서는 하남지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3개의 코스별로 특색이 있다.


▲하남코스는 하남 지구를 향해 넓게 펼쳐져 있어 가장 인기 있는 코스다. 코스 3곳 중 페어웨이가 가장 넓어 장타자들이 맘먹고 호쾌한 티샷을 날릴 수 있다.


하지만 코스 곳곳에 숨겨진 설계자의 의도를 파악하지 못하면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신중한 티샷이 요구되는 홀들이 많다.


▲송정코스는 큰 연못을 따라 펼쳐진다. 부드러운면서도 자로 잰 듯 정교한 공략이 요구된다. 아기자기한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여성 골퍼들에게 알맞는 코스다.


▲어등 코스는 남성적인 코스다.


어등산 계곡을 따라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어등코스는 원시 수림대와 조화를 이뤄 천혜의 자연경관 코스로 꼽힌다. 코스가 티잉 그라운드에서 그린까지 쭉 뻗어 있어 무등산 정상 등 동서남북 광주시내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환상코스다. 골퍼들에게 자연 그대로의 코스에서 과감한 도전을 요구한다.


지역 골퍼들의 편의를 위해 휘황찬란한 불빛을 뿜어내는 광주시내 전경을 바라보면서 야간 라운드도 실시하고 있다.


어등산CC는 골퍼들이 편안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부대시설도 완벽하게 구축했다.


클럽하우스는 날개를 활짝 펴고 하강하는 독수리를 형상화했다. 지상 1층, 지하 1층 연건평 5712.3㎡(1731평)에 달하는 최신 시설로 지은 클럽하우스에는 남녀 라커룸, 욕실, 프로샵, 스타트하우스, 레스토랑과 6개의 대소 연회실 등 각종 편의시설이 완비됐다.

광주시 어등산 골프장, 환상적 명품 코스 각광 환상적인 명품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는 어등상 CC를 찾은 한 골퍼가 광주시가지를 보면서 티샷을 하고있다.


어등산CC는 비즈니스· 주중 회원을 모집 중이다.


◆비즈니스 회원(1억7000만원)은 A, B타입으로 나눠졌다.
▲A타입은 정회원 1인 그린피 면제, 정회원 동반3인 주중·주말할인, 지정회원1인, 비지니스카드1매(주중 회원,주말준회원대우 (년70회) )


▲B타입은 정회원 1인 그린피 면제, 정회원 동반3인 주중·주말 할인, 비지니스 선불카드 1년 500만원 지급(소멸성-이월불가)


◆주중회원(2000만원)
▲주중회원 1인, 5년 후 반환(양수·양도 금지) 주중회원대우


회원 혜택은 동반인을 배려했다. 개인·가족 회원권으로 구분해 정회원은 주중ㆍ주말 회원대우, 지정 또는 가족 회원은 주중·주말 지정 및 가족회원대우가 제공된다.


여기에 정회원 동반 3인까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평생 그린피 면제와 주말·휴일 무제한 부킹이 보장되는 혜택이 주어졌던 입회금 3억 원의 VIP회원과 5억 원 VVIP회원 등 1차 창립회원 모집은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며 성황리에 마감됐다.


박근수 사장은 "어등산CC는 아시아문화 중심의 국제도시, 빛과 예향의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광주에 세계적인 품격을 갖춘 골프 클럽이라고 자신한다"며 "특히 광주의 새로운 랜드마크이자 자부심으로 우뚝 설 명문 골프 리조트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어등산CC 입회문의=062-605-3050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