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 개최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퀄컴 자회사인 퀄컴테크놀로지는 카이스트에서 석박사 과정 학생들에게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0년부터 4년째 진행해 온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석박사 과정 학생들에게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했고 올해는 이태원 퀄컴코리아 부사장이 학생 20명과 지도교수에게 총 10만달러의 연구 지원금을 전달했다. 수혜자들에게 별도 조건이나 의무사항이 없으며 1년간 퀄컴 엔지니어와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기술 워크숍에 연구 성과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올해 대상자 선발에는 1차 서류 심사를 거친 참가자들이 동시에 선발위원 앞에서 연구 성과를 담은 포스터를 제작, 순환 발표를 진행하는 새로운 형식으로 진행됐다.
퀄컴은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와 별도로 지난 10년간 지속적으로 우수 공대생 대상 장학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11년째 샌디에고 본사 방문 프로그램 '퀄컴 IT 투어'도 진행하고 있다.
이태원 부사장은 "국내외 정보기술(IT) 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들과 교류하고 지원하는 것을 중요한 사회적 책임으로 여기고 있다"며 "3세대(3G), 4세대(4G)와 차세대 무선 통신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이공계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