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센시아'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최근 경기 부진이 계속되면서 실속형 명절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고향에 계신 부모님 건강을 챙겨주는 생약성분 의약품이 떠오르고 있다.
동국제약은 생약성분 의약품으로 잇몸약 '인사돌'과 여성갱년기 치료제 '훼라민Q',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를 추천했다. 이중 센시아는 식물 성분의 정맥순환 개선제로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한다. 유럽에서 개발돼 국내에 도입됐다. 식물 성분이라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유럽에서의 사용 경험과 다수의 임상연구를 통해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됐다.
이 약은 정맥의 탄력 향상과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항산화 효과 등으로 정맥순환장애를 개선해준다. 임상연구 결과에 따르면 센시아를 복용한지 1개월 이후 통증과 감각이상, 경련, 둔중감 등 정맥순환장애 증상이 70% 이상 개선됐으며, 다리 부종도 현저히 줄었다.
정맥순환장애는 성인의 절반 가량이 증상을 보이는 대표적인 중년질환이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혈액순환장애와는 다르다. 정맥순환장애는 심장쪽으로 향하는 혈관인 정맥의 결합조직이 약해져 늘어지고 확장돼 혈액ㆍ채액의 흐름이 약해지는 것을 말한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은행엽과 같은 기존 혈액순환개선제는 주로 동맥과 혈액에 작용해 정맥순환장애에 대한 효과가 미미하다"면서 "센시아와 같이 정맥벽을 강화시켜주는 특화된 정맥순환개선제를 쓰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센시아는 병원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하루 한 번 1~2알씩 식사와 함께 복용하면 된다.
한편 동국제약은 정맥순환장애와 그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정맥순환장애의 이해와 관리방법'이라는 안내책자를 만들어 무료로 발송해주는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무료 책자는 동국제약 홈페이지(www.dkpharm.co.kr)나 고객상담전화(☎080-550-7575)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풍성한 한가위]정맥순환장애 70% 개선…부작용도 걱정없어](https://cphoto.asiae.co.kr/listimglink/1/2013091011022546914_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