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CJ오쇼핑(www.CJmall.com)은 지난 8일 오전 6시50분 중년을 위한 건강식품 '마카도르'를 론칭해 1시간 만에 3억원가량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10일 밝혔다.
CJ오쇼핑이 이경제 한의사와 공동으로 개발한 이 제품에는 페루산 '마카'가 20% 이상 함유돼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고대 잉카 전사들의 힘의 원천'으로 알려진 마카는 해발 4000m 페루의 안데스 고원지대에 자생하는 식물로, 20여 가지의 복합 아미노산과 10여 가지의 미네랄 등이 함유돼 있다.
'마카도르'는 마카 이외에도 산삼배양근, 정향 등을 주원료로 하고 있으며 녹용, 홍삼, 복분자, 산수유, 흑마늘 등 4~50대 중년 남성들에게 좋은 성분들을 사용했다.
이 제품은 B급 시간대로 알려진 일요일 새벽에 30만원에 육박하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전체 구매고객 중 32%가 남성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정관장 등 일반 건강식품과 비교하면 2배에 달하는 수치다. 연령대로는 50대 이상의 중년 고객들이 전체의 64%를 차지했다.
이우중 CJ오쇼핑 상품개발1팀 MD는 "최근에는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의 갱년기 현상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며 "이경제 원장의 신뢰도에 새로운 건강식품 재료인 마카에 대한 관심이 더해져 좋은 판매성과를 낸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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