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상상력·창의성을 ITC에 더하는 '창의IT융합 아이디어 캠프'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일반인들이 상상하는 미래 유망기술에 대한 아이디어와 시나리오를 현실로 구현하는 장이 펼쳐진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는 국민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ICT에 접목해 미래 유망 기술과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한 ‘제3회 창의IT융합 아이디어 캠프’ 공모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기술 아이디어 부문(트랙 A)과 미래 시나리오 부문(트랙 B)으로 나뉘어 오는 9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기술 아이디어 부문은 ‘10년 후, 미래사회 ICT/SW융합 기술 또는 서비스’, 미래 시나리오 부문은 ‘내가 꿈꾸는 미래 세상’을 주제로 한다.

공모방법은 공모전 홈페이지(www.next-it.co.kr)에서 제공하는 소정 양식을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이번 예선 통과자에게는 전문가 멘토가 함께 참여하는 ‘창의IT융합 아이디어캠프’(11월 12일부터 14일 예정)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캠프 이후 본선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 22개 팀을 선정해 오는 12월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을 비롯해 총 49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특허출원 및 전시기회도 제공된다.


한편, 본격적인 공모에 앞서 오는 15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SF작품 속 미래기술을 찾아라’, ‘이런 문제, ICT융합 기술로 해결합시다!’란 주제의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