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활유 신제품 엑스티어 출시로 윤활유 제품 수직계열화 시스템 구축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현대오일뱅크(대표 권오갑)는 4일 윤활유 신제품 엑스티어(XTeer)를 출시하고 자동차 엔진오일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현대오일뱅크는 지난 1월 글로벌 에너지기업 셸(SHELL)과 윤활기유 합작공장을 착공한 데 이어 윤활유 제품 수직계열화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윤활유 제품은 고도화 공정에서 나오는 잔사유를 처리해 만든 윤활기유에 각종 첨가제를 혼합해 생산되며 자동차나 선박, 산업기계 등 우리 산업 전반에 걸쳐 폭넓게 쓰이고 있다.
현대오일뱅크가 첫선을 보이는 엑스티어는 자동차용 엔진오일로 올해 첫 제품 생산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연간 18만배럴의 완제품을 생산, 내수와 수출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현재 국내 윤활유 시장 전체 규모는 연간 2조5000억원으로 GS칼텍스(17%), SK이노베이션(16%), S-OIL(12%) 등 국내 정유사가 약 45%, 국내 유화사가 13%, 외국계 회사가 42%를 점유하고 있다. 국내 정유사들의 수출액도 연간 1조원에 달한다.
현대오일뱅크는 2011년부터 최고 등급의 친환경 자동차용 엔진오일 개발을 적극 추진해 왔으며 올 초 시제품 개발에 성공, 영남지역을 중심으로 시험판매를 통해 소비자의 반응을 확인해 왔다.
김병섭 현대오일뱅크 영업본부장(전무)은 "엑스티어를 사용해 본 소비자들이 차량의 소음감소 및 연비개선 효과를 높게 평가하고 있다"며 "윤활유 사업에 가장 늦게 뛰어들었지만 자체 기술력과 현대 브랜드를 적극 활용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제품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오일뱅크는 올해 말까지 전국 2400여개 주유소 및 차량 경정비 네트워크로 유통망을 확대하고 자동차뿐만 아니라 중장비, 산업기계 등 산업용 신제품도 출시해 국내외 윤활유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한편 현대오일뱅크는 세일즈 역량을 보유한 개인 판매딜러를 남녀 구분 없이 전국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oilbank.co.kr) 및 대표전화(02-2004-3000)로 문의하면 된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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