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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경 부회장 "엔터사업 진출..CJ와는 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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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경 부회장 "엔터사업 진출..CJ와는 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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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이랜드그룹이 한류문화 공연사업을 선보이면서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이랜드는 27일 여의도 렉싱턴호텔에서 박성경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새로운 콘셉트의 한류공연 '와팝(WAPOP)을 펼친다고 밝혔다. 와팝은 드라마와 케이팝 등 여러 한류 인기 콘텐츠를 엮은 새로운 장르의 공연이다. 이번 첫 공연은 '이병헌과 함께 떠나는 아름다운 추억의 사랑 테마 여행'이다. 여행 중 한류 드라마 명장면과 함께 라이브로 케이팝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공연이다.

박성경 부회장은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 수가 1100만명을 웃돌고 있지만 실제 외국인이 한류를 직접 접할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이 없다"면서 "3년 전부터 공연사업을 기획했고, 올초부터 아시아권 해외 관광객들을 직접 유치하기 위해 중국, 일본, 홍콩, 대만 등 글로벌 현장을 뛰어다녔다"고 설명했다.


박 부회장은 이어 "중국 1억명 이랜드 고객과 중국·일본·동남아 대형유통그룹의 VIP 고객들로 관광객이 늘어나면 많아지면 공연은 상설로 전환할 계획"이라며 "2년내 신규 해외 관광객만 500만명을 유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펼치고 있는 CJ와는 전략이 다르다며 직접적인 비교에 대해 선을 긋기도 했다.


그는 "CJ는 엔터사업 부문에서 강자이고 이랜드와는 일하는 방법 자체가 다른 것 같다"면서 "우리는 기획사를 모아서 크게 만든 후 비즈니스화 해서 영업을 하는 쪽"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면세점 사업과 엔터테인먼트사의 인수합병에 대해선 "계획없다"고 밝혔다.


그는 "한류 공연으로 관광객을 유치해 사회에 기여하는 것이 이번 사업의 목적
이라며 "엔터테인먼트 업체들이 잘 하는 걸 아름답게 포장하고 상품화하는 작업이 이랜드가 할 일"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랜드는 첫 한류문화 전용관으로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내 1800석 규모의 돔 아트홀로 정하고 여기에 260도 파노라마 영상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주간에는 코코몽 공연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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