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양천구, 돈의 인문학 강좌 수강생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찾아가는 홈런 강좌, 어르신 문해교실 등 양천구 평생학습센터 평생 배움의 장(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구청장권한대행 전귀권)는 나날이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어떻게 하면 부(富)를 축적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구민들을 위해 특화 프로그램인 ‘돈의 인문학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또 기존에 운영 중인 ‘부동산경매 강좌’의 2013년 제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양천구, 돈의 인문학 강좌 수강생 모집 전귀권 양천구청장권한대행
AD

인문학과 경제교육이 만나 돈에 대한 가치관 정립부터 우리 집 재무구조까지 꼼꼼히 점검해 보는 ‘돈의 인문학 강좌’는 고령화 시대를 대비, 노후 준비의 해법을 제시하는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경제 마인드를 쉽고 재미있는 강의를 통해 배울 수 있도록 한다.


교육은 9월27일부터 11월29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4시, 10회에 걸쳐 양천구 평생학습센터에서 진행된다.

수강료는 1만원이다.


양천구민이라면 누구나 9월2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홈페이지(http://lifestudy.yangcheon.go.kr)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지난 2009년 개강 이래 저렴한 비용으로 부동산경매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각종 관련 상식을 배울 수 있어 주민들로부터 계속해 호응을 얻고 있는 ‘부동산경매 강좌’는 침체된 부동산 경기 속에서도 경매를 통해 알짜배기 부동산을 골라낼 수 있는 혜안을 제공한다.


강좌는 9월6일부터 10월25일까지 매주 화·금요일 오전 10~낮 12시, 양천구 평생학습센터에서 이루어지는데 부동산 관련 민사집행법, 물권법, 주택임대차,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등 이론 강의와 함께 현장실습을 통해 보다 실질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돼 있다.


수강료는 2개월에 3만원(교재비 별도)이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7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90명을 인터넷으로만 접수받는다.


양천구 평생학습센터에서는 어르신 문해교실, 찾아가는 홈런강좌 등 구민의 평생학습 전문성과 역량강화를 위해 41개 강좌(71개반, 1539명)의 학습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자발적으로 학습동아리를 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양천구 교육지원과(2620-3115)나 평생학습센터(2654-6227)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