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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프리미엄 에일맥주 '퀸즈에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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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인규 사장 "수입맥주 국내시장 잠식, 더 이상 양보 없다"

하이트진로, 프리미엄 에일맥주 '퀸즈에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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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하이트진로가 국내 대형제조사 최초로 에일(Ale) 맥주인 '퀸즈에일(Queen's Ale)'을 다음달 5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퀸즈에일은 하이트진로가 세계 최고 수준인 맥주연구소 덴마크 알렉시아(Alectia)와 기술제휴를 통해 3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프리미엄 페일에일(Pale Ale) 맥주다.

맥주 종류는 크게 라거(하면발효맥주)와 에일(상면발효맥주)로 나뉘며 알코올 도수가 높고 맛이 묵직한 유럽 맥주가 대표적인 에일맥주다.


신제품 퀸즈에일은 100%보리(맥아)를 원료로 해 에일맥주의 깊은 맛과 함께 3단계에 걸친 아로마 호프 추가공법인 '트리플 호핑 프로세스(Tripple Hopping Process)'가 적용돼 프리미엄 페일에일 특유의 과실향과 아로마 향이 더욱 진하고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는 퀸즈에일의 깊은 맛을 더하기 위해 빙점이하로 숙성했으며, 국내 소비자들이 탱크에서 갓 뽑은 듯한 신선한 에일을 즐길 수 있도록 비열처리공법을 적용했다.


또한 소비자들이 선호도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두 가지 타입의 퀸즈에일을 선보인다. 블론드 타입(Blonde Type)은 맥아의 맛과 호프의 향이 균형감을 이룬 페일에일의 특징을 잘 살렸으며, 엑스트라 비터 타입(Extra Bitter Type)은 호프의 함량을 높여 좀 더 깊고 강렬한 에일 특유의 쌉싸름한 맛을 살린 맥주다.


퀸즈에일의 패키지는 페일에일의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프리미엄 맥주의 이미지를 잘 반영할 수 있도록 빈티지 컬러의 디자인과 재질을 강조했다. 유럽풍의 클래식한 서체를 사용해 깊고 진하면서도 기존 라거타입 맥주와는 다른 맥주 고유의 클래식함을 표현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은 "퀸즈에일은 국내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에일맥주를 더욱 신선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과정에 심혈을 기울인 맥주"라며 "수입맥주와 품질경쟁에서 국내 최대 주류기업의 자존심을 회복하고 국산 에일맥주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일맥주는 전 세계 맥주시장에서 약 30%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아직 1% 수준에 머물러 있다. 하이트진로는 향후 5년 내에 에일맥주의 비중을 3% 이상으로 확대하고, 국내 에일 맥주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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