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23회 중구 구민상 후보자 추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2초

봉사상, 효행상, 장한어버이상, 용감한구민상, 모범청소년상 등 8월26일까지 구 자치행정과, 동주민센터에서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구(구청장 최창식)는 밝고 건전한 사회 풍토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공이 큰 구민 및 단체를 대상으로 제23회 중구 구민상 후보자를 찾는다.


제23회 중구 구민상 후보자 추천 최창식 중구청장
AD

추천대상은 10월1일 현재 중구내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한 주민이나 단체이다. 단, 서울시민대상, 자랑스러운 시민상, 중구구민상 등을 수상한 주민이나 단체는 제외된다.

시상부문은 봉사상ㆍ효행상ㆍ장한어버이상ㆍ용감한구민상ㆍ모범청소년상 등 5개 부문이다.


봉사상은 지역 또는 주민을 위해 봉사한 공적이 현저한 구민 및 단체, 효행상은 어버이를 지극 정성으로 공경하여 타인의 귀감이 되는 구민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장한어버이상은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자녀와 가정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모범적인 가정을 이룬 어진 어버이, 용감한 구민상은 자기의 희생을 무릅쓰고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거나 공공의 안녕 및 사회질서에 특별히 헌신한 구민 및 단체가 대상이다.


모범청소년상은 우리 사회를 이끌어 갈 건전한 가치관과 생활태도를 견지한 청소년 및 청소년 선도에 기여한 공이 큰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추천권자는 각 부문별 관계 기관 및 관계 단체장이나 구의회 의원, 학교장 또는 만 20세가 넘는 구민 30명 이상의 추천을 받은 자 등이다.


접수기간은 8월26일까지로 ▲추천서 및 공적조서 ▲이력서 또는 자기소개서 ▲공적증빙자료 ▲반명함판사진(2매) 등의 서류를 갖춰 구청 자치행정과 및 각 동주민센터 민원실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중구 구민상 심사위원회에서 공적 심사 후 중구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그리고 10월 1일 제15회 구민의 날 행사때 시상한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