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소비자생활협동조합 iCOOP(아이쿱)생협이 우리땅에서 자란 소중한 우리밀을 주제로 '자연드림 우리밀사랑 그림·시 대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유치원생부터성인까지 우리밀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이번 대회는 그림(8절)과 시(운문) 부문에 동시응모 가능하다.
작품 주제는 ▲환경과 우리밀 ▲우리땅에서 자란 소중한 곡식, 우리밀 ▲iCOOP생협(자연드림)에서 만나는 우리밀 총 세가지 중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참가를원하는 사람은 iCOOP생협 온라인페이지(www.icoop.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완성한 작품과 함께 우편 또는 전국 자연드림 매장에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9월13일에 발표하며, 부상으로 유아부 입상자에게 밀랑이 캐릭터 인형과 iCOOP생협 상품권 3만원권, 초등부 입상자에게 밀랑이 캐릭터 인형과 iCOOP생협상품권 5만원권, 청소년부 입상자에게 iCOOP생협 상품권 10만원권, 일반부 입상자에게 30만원권이 증정된다. 또한 iCOOP생협은 입상자 전원에게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념상장을 선물한다.
iCOOP생협 관계자는 "매년 진행하는 우리밀축제에 이어 우리밀의 가치를 전할 수 있는 행사로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며 "우리밀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