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웨이 다빈치 정수기 에너지위너상 수상

시계아이콘00분 3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생활환경기업 코웨이(대표 김동현)는 제 17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자사 다빈치 정수기(CHP-010E)가 에너지 기술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은 1997년부터 사단법인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의 공동 주최로 에너지 효율이 높은 기술과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제품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에 에너지 기술상을 수상한 코웨이 다빈치 정수기는 순간가열ㆍ순간냉각기술을 도입, 전기에너지 절감효과뿐 아니라 전기 탈이온 방식의 필터를 탑재해 물에너지 절약을 가능케 하는 것이 특징이다. 온수 추출 시에만 가열하여 사용하는 순간가열시스템을 적용, 기존 탱크저장방식 대비 월간 약 79%(온수사용관련)의 소비전력량 절감효과를 실현했다.


또 열교환 원리를 통해 생성된 얼음으로 물을 냉각시키는 순간냉각기술을 정수기에 적용, 대기 상태에서 소비전력량이 타사 모델(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대비 약 35% 정도 절감된다.


이기춘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이번 수상으로 혁신기술개발을 통해 에너지 절감에 힘쓰는 연구원들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효율 에너지 제품 개발에 앞장서 에너지 절감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지은 기자 leezn@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