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SNS, '스마트홈 앱' 레드닷 디자인 수상

시계아이콘00분 3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삼성SNS, '스마트홈 앱' 레드닷 디자인 수상 삼성SNS의 '스마트홈 앱'이 세계 3대 디자인상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AD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모바일 앱 중에서 최초로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한 앱이 나왔다. 삼성SNS의 '스마트 홈 앱'이 주인공이다.


24일 삼성SNS(대표 최창수)는 삼성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이 업계 최초로 2013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앱은 지난 5월 미국 IDEA 상도 수상했다. 세계 3대 디자인상(레드닷, iF, IDEA) 중 2개를 받은 것이다.

삼성SNS는 지난 2010년 이후 4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종전에는 스마트도어락 등 하드웨어 부문에서 수상했다. 제품 디자인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디자인 부문에서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입증한 셈이다.


스마트홈 앱은 최첨단 홈 네트워크 서비스로 스마트폰, 태블릿PC로 가정내 조명, 가스 밸브, 난방, 에어컨 등을 제어할 수 있다. 부재중 방문자를 영상으로 확인하고 외부에서 누가 침입할 경우 스마트폰으로 경보 메시지를 알려주기도 한다.

최창수 삼성SNS 사장은 "이번 수상은 제품 디자인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디자인 부문에서도 세계 최고 수준임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앞선 홈 네트워크 경쟁력을 바탕으로 수출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