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인식 기능 개선해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현대엠엔소프트(대표 유영수)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전체 제품 사용자를 대상으로 7월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정기 업데이트는 전국 각지의 최신 도로정보 반영을 비롯하여 소프트맨과 지니 사용자들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개선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휴가를 준비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소프트맨 내비게이션의 경우 음성인식 메인 화면에 전체명령어와 도움말 기능을 추가와 음성명령 후 명령어 분석 상태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새로운 GUI(Graphical User Interface)를 적용해 음성인식 기능의 사용성을 강화했다.
또한, 음성인식 안내멘트와 효과음 간격의 시간이 단축돼 보다 빠른 검색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GPS연결 시 연결안내음 추가 그리고 통합검색창에서 동이나 길의 이름을 선택할 경우 자동으로 번지입력을 할 수 있게 되어 보다 손쉬운 검색이 가능해졌다.
이 외에도 9건의 국도·국지도·지방도 변경 정보 및 11건의 일반도로의 변경 내용이 개선됐으며, 행정구역의 변경 사항과 함께 8300여 건의 POI 정보와 1800여 건의 주소 및 새주소 정보가 추가됐다.
7월 정기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정민 기자 ljm101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