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해남군, 비만 아동 관리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9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


"올 여름엔 날씬해 질 거예요"
"운동· 영양· 건강 상담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 개발 보급해 나갈 계획”


해남군, 비만 아동 관리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AD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오는 8월5일부터 관내 초등학교 비만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비만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오는 7월26일까지 초등 4~6학년 과체중 이상 학생에 대해 신청을 받는다.

비만 관리 프로그램은 8월 1달간 주3회 운영되며, 배드민턴과 수영, 걷기 등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참여기간 동안 신체 계측 변화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록부 작성, 체지방 측정으로 동기부여를 하고 있다.


특히 식생활 개선과 영양상담, 비만에 대한 부모 교육을 병행해 프로그램이후에도 효과를 지속할 수 있도록 행동 습관 변화를 유도하며 사후관리하고 있다.


군은 매년 기수별로 성인 및 아동 비만자 180명을 대상으로 비만관리프로그램을 운영해 이중 100%가 체중감량 등에 성공하며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소아비만은 성인비만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며, “군민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실천을 위해 운동· 영양· 건강 상담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2년 지역사회 건강 통계’에 따르면 지난 2012년 해남군 비만율은 27.3%로써 2010년 19.6%에 비해 2년 사이 7.7%가 높게 나타나 체계적인 비만 관리와 운동 생활 실천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