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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소비자중심경영 4회 연속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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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교보생명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4회 연속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이뤄지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한다.

교보생명은 지난 2007년 첫 CCM 인증을 획득한 이래 2년마다 실시되는 평가를 4회 연속으로 인증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민원처리시스템인 ‘소릿귀 시스템’과 고객상담을 위한 ‘다모아 시스템’ 등 인프라를 소비자 중심으로 개선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교보생명은 CEO직속으로 고객보호담당임원을 두고 소비자보호 전담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서희우 교보생명 고객보호담당임원은 “고객 신뢰의 ‘보증표시’인 만큼 소비자중심 경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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