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
"국립공원 청렴한 세상! 우리 함께해요!"
"반부패 청렴의식 확산 및 탐방객과 친근한 청렴문화 공유"
국립공원관리공단 지리산국립공원남부사무소(소장 이수형)는 6일 지리산 성삼재 일원에서 “국립공원 청렴한 세상! 우리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청렴 실천 수호천사 다짐 플래시몹(Flash Mop) 행사를 개최했다.
지리산 성삼재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국립공원 직원들의 반부패 청렴의식 확산 및 친근한 청렴문화를 탐방객과 함께 공유하고자 계획한 행사다.
이날 직원들은 청렴송 합창, 청렴이 노래·율동, 생수제공 등을 비롯해 직원들이 손수 제작한 나만의 청렴부채를 전시해 청렴실천 의지를 되새기며 국립공원 청렴문화 정착 및 청렴 이미지를 대·내외에 알리는 뜻 깊은 행사였다.
지리산국립공원남부사무소 고상곤 행정과장은 “최근 공직자 청렴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며 “공직자의 책임과 윤리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반부패 청렴의식 확산 및 실천 강화를 위해 청렴실천 수호천사 다짐 플래시몹(Flash Mop) 행사를 계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 앞으로도 공원관리의 모든 분야에서 반부패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투명하고 지속가능한 실천의지를 담아 전 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윤리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진택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