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팬택(대표 이준우)은 '베가 R3'에 이어 '베가 넘버6' 업그레이드를 위한 소프트웨어 '베가 기프트 팩'을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베가 R3는 지난달 27일 LG유플러스, 베가 넘버6는 이달 4일 SK텔레콤을 시작으로 각 통신사별 모델에 대한 베가 기프트 팩을 순차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 팩을 설치하면 '베가 아이언'의 인기 기능인 '플렉서블 하단 바'를 베가 R3와 베가 넘버6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플렉서블 하단 바는 기본형, 슬림형, 펼침형, 이동형 중 원하는 하단 바를 선택하는 기능이다.
스마트폰 홈 화면 아이콘을 모노톤으로 바꿀 수 있는 '리미티드 아이콘'도 사용 가능하다. 이 외에 이어폰 연동 기능, 신규 폰트, 부분화면 캡쳐 기능 등이 베가 기프트 팩에 포함됐다.
또한 기존 베가 넘버6의 'V터치(후면터치)'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V터치 마우스 모드'를 추가했다. V터치 마우스 모드를 선택하면 단말기 후면의 터치패드로 모든 애플리케이션(앱)을 한 손으로 조작할 수 있다.
베가 기프트 팩은 베가 R3 및 베가 넘버6에 선탑재된 '베가 스테이션' 앱을 이용하거나 팬택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설치할 수 있다.
김보경 기자 bkly4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