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이영규 기자]경기도 용인시가 공동주택 공사입찰 전 과정에 대한 현장점검에 나선다.
이는 최근 공동주택 내 각종 공사나 용역계약 체결 시 공사비 부풀리기가 횡행하고, 공사 담합 등을 통해 공사비를 빼돌려 부실공사와 매달 장기수선 충당금을 납부하는 입주민들의 피해가 늘고 있다는 여론에 따른 것이다.
시는 이에 따라 주택과장을 반장으로 점검반을 구성해 7월8일부터 8월말까지 입찰공고, 서류접수 및 보관, 입찰서 투찰, 낙찰자 결정 등 현장 실사를 통해 사업자 선정 전반에 대해 점검한다.
점검 결과 비리가 발견되거나 개연성이 있는 단지는 사법기관에 고발하거나 수사를 의뢰하고, 법령상 미비점이 있는 경우 제도 개선을 통해 투명한 사업이 진행되도록 유도키로 했다. 공동주택 내 200만 원 이상 공사나 용역의 경우 국토교통부 고시에 따라 공개경쟁 입찰을 통해 사업자를 선정해야 한다.
한편, 시는 올해 총 12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시내 46개 단지에 11억원의 시설 개보수 지원금과 24개 임대아파트 공동전기료 1억원을 지원하는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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