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건강기능식품協, 韓-中 보건식품 정보 교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린 '2013 천연 및 영양건강제품 중국전(이하 NPC 2013)'에 참관하고 제1회 한중 보건식품 정보교류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NPC 2013참관단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양주환 협회장을 비롯해 대상, 서흥캅셀, 종근당건강, 한국야쿠르트, 한미양행 등 10여 개의 회원사 임직원들로 구성됐다. 참관단은 NPC2013을 둘러보고 중국 보건식품 관계자 및 관련업계자 300여명과 함께 만찬을 가지며 양국의 건강기능식품 산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둘째날 진행된 제1회 한중 보건식품 정보교류회에서는 양국 협회 및 업계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수창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이사의 '한국 건강기능식품 정책 및 산업동향'에 대한 발표가 이뤄졌다.


이 자리를 통해 양국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정책과 시장동향에 대해 파악하고, 한중 건강기능식품 협회 지도자와 대표 기업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며 향후 양국의 지속적인 교류를 약속했다.

양 회장은 "이번 NPC 2013 참관을 계기로 양국간 건강기능식품 정보 교류 및 수출입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한중 건강기능식품 관련제도 등 정보를 교류하는 등의 지속적 노력을 통해 양국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건강기능식품 선두국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