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경쟁력 강화 위한 조직개편 단행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삼성증권이 상품마케팅실을 부사장급으로 격상시키고 '상품전략담당'을 신설하는 등 상품 개발 및 공급 기능을 강화하고 나섰다.
삼성증권은 2일 상품 경쟁력 강화와 총괄지점을 중심으로 한 영업 효율성 제고를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리테일본부는 강남 1ㆍ2사업부를 강남사업부로 통합하고, 주요 거점 지역에 위치한 9개 총괄지점을 중심으로 신규 우수 고객 확보 및 자산 유치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고객지원센터를 '소비자보호팀'으로 변경해 기능을 확대하고, 준법감시인을 최고소비자보호책임자(CCO)로 임명해 소비자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상품마케팅실 기능 강화를 통해 상품 경쟁력을 갖추고, 조직운영 효율성과 소비자 보호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조태진 기자 tjj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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