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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이 '맨 오브 스틸' 흥행에 미소짓는 이유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코오롱글로텍 생산 소재 '지오닉', 후원사 크라이슬러 에디션 차량 'RAM 1500'에 탑재…간접 홍보효과

코오롱이 '맨 오브 스틸' 흥행에 미소짓는 이유는? 크라이슬러 맨오브스틸 콥셉트 차량 카시트에 적용된 코오롱글로텍 지오닉 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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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슈퍼맨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 영화 '맨 오브 스틸'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첨단화섬 소재 기업인 코오롱글로텍(대표 최석순)이 간접 홍보효과를 누리고 있다.


24일 코오롱은 "영화 맨 오브 스틸 에디션 차량에 장착된 카시트 소재가 코오롱글로텍이 생산한 지오닉"이라며 "맨 오브 스틸 영화를 공식 후원한 미국 자동차 메이커 크라이슬러사가 슈퍼맨 에디션 차량에 대한 홍보를 대대적으로 시작한 이후 간접 홍보효과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앞서 코오롱글로텍은 지난해 말 국내 중소기업 원진테크와의 기술협력으로 가죽과 섬유의 특성을 결합한 지오닉을 만들었고, 크라이슬러사의 에디션 차량 '램(RAM) 1500'에 이를 공급했다. 지오닉은 섬유와 가죽을 교차로 여러 겹을 결합시키는 방식으로 제작돼 통기성이 좋은 섬유의 특징과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가죽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다. 특히 원단자체에 입체감이 있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


김종석 코오롱글로텍 신사업개발실 부장은 "크라이슬러, 피아트 등 해외 유명 자동차 메이커에 납품하기 위해서는 협력업체 코드가 필요하다"며 "램1500에 코오롱글로텍의 지오닉이 적용되면서 협력업체 코드를 획득해 향후 후속 차종에 납품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한 것이 가장 큰 성과"라고 설명했다.

한편 코오롱글로텍은 지오닉이 출시된 지 1년이 채 안됐지만 자동차 내장재뿐 아니라 가구용 마감재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이미 미국의 대표적 가구업체인 허먼밀러사와 구체적인 협약을 진행 중이며 향후 자동차, 패션분야뿐 아니라 건설, 전자 등 적용가능 한 산업군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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