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물류창고 관련 서비스 패키지(Package) 상품을 개발 및 운영한다.
한진은 '물류창고 CORE 솔루션'을 통해 기업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19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물류창고 CORE 솔루션'은 기업고객의 수요 환경에 따라 적용할 수 있도록 3개 부문으로 세분화 한 패키지서비스다.
먼저 '물류창고 리엔지니어링'은 물류창고 증축, 신축에 대한 자문 서비스다. 용도 변경, 인허가 문제, 물류시설 설계 등 물류창고 운영에 필요한 노하우를 제공한다.
'맞춤형 물류창고 운영대행'은 전국 주요 물류거점에 위치한 한진의 최신 복합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제품의 입출고 및 재고 관리와 함께 재포장, 라벨링과 같은 유통가공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물류 전산/시설/장비 판매 및 임대'는 고객 맞춤형 전산시스템을 개발 및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 물류창고 운영에 적합한 물류시설, 효율적인 작업을 위한 장비 등에 대한 판매 및 임대 서비스도 포함한다.
한진 관계자는 "물류창고 CORE 솔루션을 이용하면 기업고객의 물류비 절감은 물론 마케팅, 생산, 영업 등의 핵심역량 강화가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종합물류기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