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BMW 미래재단,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미래 신성장동력 창출 및 첨단분야 기술창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창업 경진대회 ‘FROM IDEA TO STARTUP’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청은 7월 31일까지 대회 홈페이지(www.start-up.or.kr)로 접수 가능하다. 최종 시상은 6개월의 대장정을 거쳐 오는 11월 이뤄진다. 총 9팀의 대회 입상자에게는 3000만원 상당의 창업지원금이 주어지며 상위 입상 5팀(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에게는 해외 글로벌 기업 현장을 직접 탐방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특히 결선 진출자 전원은 ‘전담 멘토링제’를 통해 벤처사업가 및 비즈니스 리더로부터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에 대한 긴밀한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BMW 관계자는 "전담 멘토는 결선 진출팀의 사업 아이디어와 가장 유사한 분야 멘토로 배정할 계획이어서 학생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FROM IDEA TO STARTUP’은 BMW코리아 미래재단이 후원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 한양대학교 글로벌 기업센터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공동 주관한다.

김효준 BMW코리아 미래재단 이사장은 “창업경진대회는 어려운 취업현실에 창업을 생각하는 많은 젊은이들에게 올바른 창업의 길을 안내하고 용기와 희망을 주기 위한 취지에 마련된 행사”라며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자신만의 스토리를 써 나갈 준비가 돼 있는 창의적인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