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지난 4.1 부동산 대책이 발표된 후, 양도세, 취득세 면제로 일산 경의선 탄현역 앞에 위치한 ‘일산 아이파크’가 최대 수혜단지로 떠오르면서 할인분양까지 실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미 준공이 완료된 후 분양중인 일산 아이파크는 4.1부동산 종합 대책의 파급효과와 더불어 최초분양가에서 30% 할인분양이라는 파격적인 분양가를 진행하고 있어 단위면적 당 분양가는 1,000만원 대로 형성되며, 현금으로 선납 시 추가할인혜택도 가능해 실제 분양가는 980만 원 대로도 계약이 가능하여 계약과 동시에 입주된다는 매력적인 조건으로 단기간에 분양이 마감임박 했다.
46평 기준 실입주금은 1억5천만원 정도로 인근에 전세 분양중인 다른 아파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아파트를 소유 할 수 있고 전세 분양 같은 부가적인 확약서나 기타 요구 사항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과 시스템 에어컨, 빌트인 냉장고, 가스쿡탑, 식기세척까지 무상으로 제공하며 평형대에 따라 기존계약자보다 2~3억 원을 저렴하게 분양 받을 수 있으며, 분양가 상한제에 적용된 아파트가 아니기 때문에 마감재와 조경이 고급스럽고 단지 조성이 잘 돼 있어서 자녀를 키우기에 적합한 단지다.
특히 일산 아이파크는 1,556 가구의 대단지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2011년 고양시 학업성취도평가’에서 1위를 기록한 백송초와 10위 한산초를 비롯 ‘2012년 우수시설학교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덕이고, ‘2012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덕이중 등 최첨단 시스템과 인터넷을 갖춘 명문학교가 단지 내에 들어서 있다.
뛰어난 교통여건 역시 강점으로 꼽힌다. 도보 5분거리 내 일산 경의선 탄현역이 있는 역세권 단지로 지난해 12월 15일부터 공덕역까지 개통, 2014년 용산까지 추가 개통 예정이어서 서울과의 접근성도 높아졌다. 더욱이 2014년 착공을 시작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와 10분 거리에 위치한 탄현역을 통해서는 강남, 용산 등 수도권 중심지까지 30분 내에 왕래가 가능할 전망이다.
일산아이파크는 일산지역 내 분양중인 일산탄현두산위브더제니스, 일산식사자이, 일산위시티 블루밍 등에 비해 현저히 저렴하게 분양중이며 운정신도시내 한양수자인 과 김포한강신도시 내 분양중인 아파트들의 가격을 비교할 때 상당히 경쟁력이 있다.
단지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백병원, 이마트, 킨텍스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단지 내에는 고양시립 덕이 도서관, 주민운동시설, 휘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 연습장 등 다양한 편의 시설도 갖추고 있다.
문의 1661-6746
박승규 기자 mai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