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실용항공사 진에어가 10일 자사 로고인 나비를 형상화한 첫 공식 캐릭터를 발표하고 고객이 직접 캐릭터 이름을 결정하는 온라인 이름 투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캐릭터의 큰 특징은 진에어를 상징하는 나비와 CI컬러를 활용해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이미지로 형상화한 점이다. 캐릭터의 날개는 언제나 고객을 찾아 다니며 진에어 소식을 비롯한 각종 이벤트, 항공 정보 등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앞으로 진에어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친근하게 다가서는 매개체로 캐릭터를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진에어는 오는 21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의 이름을 정해 주세요’ 온라인 투표를 실시해 캐릭터 이름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진에어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나라, 올라 ▲진환경, 진사랑 ▲큐나, 큐비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진에어는 선정된 이름에 투표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국내선 무료 왕복 항공권, 국내선 할인쿠폰, 베니건스 식사권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최종 투표 결과는 27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진에어는 "2008년 설립 이후 처음으로 진에어의 이미지를 담은 공식 캐릭터를 발표하게 됐다"며 "이번에 발표한 진에어 캐릭터는 홈페이지, SNS 채널 등을 통해 진에어 소식을 전하고, 고객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라고 설명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