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총상금 1400만원, 군민과 향우 전국민의 관심과 참여 유도"
강진군이 지난 5월 17일부터 총상금 1400만 원을 걸고 군정 발전과 행정제도 개선에 관한 우수 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상반기 아이디어제안 특별모집기간을 오는 6월 20일까지 연장한다.
군정발전 아이디어제안은 올해부터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부상금 최고액을 기존의 10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대폭 증액하고, 심사방법도 절대평가에서 상대평가로 과감하게 변경하여 채택율을 획기적으로 높임에 따라 많은 군민과, 공무원, 향우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윤순학 기획홍보실장은 "이번 특별모집은 군정 발전을 위한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함께 강진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군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전 국민의 이목을 강진으로 집중하기 위해 모집기간을 연장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군정발전 아이디어제안은 강진군민과 강진군 소속 공무원, 출향인, 강진발전을 바라는 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안자 인적사항과 제안내용(제목,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안, 기대효과)을 기재한 제안서를 기한 내 제출하면 된다.
제안서 제출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법 모두 가능하다. 온라인 제출방법으로는 군청 홈페이지(http://www.gangjin.go.kr
또, 오프라인으로는 제안서를 작성하여 읍면사무소나 군청 기획홍보실에 우편, 팩스, 인편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 제안은 각각 군수상이 주어지며, 부상금으로는 금상 1명에 300만원, 은상 2명에 각 200만원, 동상 3명에 각 100만원, 장려상 5명에 각 50만원, 노력상 10명에 각 20만원이 수여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