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복권 두장 동시 당첨男 "큰 행운도 골칫거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복권 두장 동시 당첨男 "큰 행운도 골칫거리" 복권 두장 동시 당첨男(출처 : 브리티시콜럼비아복권협회)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복권 두장이 동시에 1등 당첨된 행운의 사나이가 화제다.


지난달 28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허핑턴포스트는 캐나다 브리티시콜럼비아에 사는 66세 남성 해리 블랙이 4월에 구입한 로또복권 4장 중 2장이 1등에 당첨됐다고 전했다.

블랙이 산 복권 두장이 한번에 1등 당첨된 가장 큰 이유는 그가 매번 같은 번호의 복권을 두장씩 짝을 맞춰 샀기 때문이다.


이 복권을 발행한 브리티시콜럼비아복권협회(BCLC)에 따르면 1등 당첨금은 각 1580만달러(약 177억5000만원)다. 두장을 합하면 약 3170만달러(약 356억원)에 달한다.


현지 라디오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블랙은 "어마어마한 거금을 받게 돼 오히려 스트레스가 쌓인다"며 "아직 당첨금을 수령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현재 블랙은 영화 업계에서 계약직으로 일하고 있으며 복권 당첨으로 인해 일을 관둘 생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족이 없는 그는 스코틀랜드 등을 여행하거나 새집을 지을 땅을 구입하는데 당첨금 일부를 쓸 예정이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