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민銀, "영업점 상담 예약하고 방문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KB국민은행은 3일부터 '영업점 방문예약서비스'와 '콜백(Call-back)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영업점 방문예약서비스'는 고객이 은행업무와 관련, 영업점 직원이 상담이 필요할 때 인터넷 홈페이지나 스마트폰을 통해 희망하는 영업점에 예약을 신청하고 상담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로 상담이 가능한 업무는 예금, 펀드 등의 신규 가입상담, 대출, 자산관리 상담 등이며 은행 영업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서울 소재 영업점을 대상으로 먼저 시작되며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 시행될 예정이다. 고객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창구에서의 대기 시간을 줄이고,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전문적인 금융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콜백 서비스'는 고객이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온라인 상담을 신청하면, 고객상담센터(콜센터) 전문직원과 전화나 채팅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선진국에는 일반화 돼 있는 예약서비스 도입으로 향후 여러 금융권으로 서비스가 확산되고, 국내금융 선진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