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기아자동차가 오는 13일 중형 세단 K5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한다.
기아차는 K5 페이스리프트의 차명을 ‘The New(더 뉴) K5’로 확정하고, 3~12일 전국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The New K5는 국산 중형차 최초로 LED 포그램프를 적용한 것을 비롯해 신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및 라디에이터 그릴, 한층 와이드해진 프론트 범퍼 등을 갖췄다.
실내 또한 블랙 하이그로시 센터페시아와 조작 편의를 향상시킨 신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 등을 적용했다.
또한 운전자가 취향에 맞춰 스포츠, 노멀, 에코의 3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해 최적의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해 주는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을 기본 적용했고, 디자인과 쿠션을 보강한 신규 시트를 장착했다.
아울러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를 전면 윈드실드에 적용하고 실내 카페트 흡차음재 보강 등 적극적인 소음 개선을 통해 정숙성을 높였다.
판매가격은 ▲2.0 가솔린 디럭스 2025만(M/T)~2195만원(A/T) ▲럭셔리 2350만원 ▲트렌디 2470만원 ▲프레스티지 2645만원 ▲노블레스 2785만원 ▲ 2.0 가솔린 터보 GDI 프레스티지 2795만원▲ 2.0 가솔린 터보 GDI 노블레스 2995만원이다. (2.0 가솔린 디럭스 M/T 제외 전 모델 자동변속기 기준)
기본 모델인 디럭스의 경우 디자인 변경과 함께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등 편의사양이 추가됐음에도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2195만원(자동변속기 기준)으로 책정했다.
주요 트림인 트렌디는 15만원 인상됐으나 ▲18인치 알로이 휠 및 타이어 ▲LED 포그램프 ▲뒷좌석 히티드 시트 등 추가 사양을 감안하면 58만원의 가격 인하 효과가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한편, 기아차는 배우 현빈을 더 뉴 K5의 광고 모델로 발탁, ‘세상이 기다린 컴백’을 콘셉트로 한 다양한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사전계약 고객에게 남성전문 고급 화장품 브랜드 ‘랩시리즈(LAB series)’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정숙성과 주행 감성을 극대화시켰다”면서 “다양한 안전?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했음에도 가격 인상을 최소화 한 ‘착한 가격’으로 고객들에 최상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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