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남 관광지도 (G-Navigator) 제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1분 00초

관광객들 관심을 사로 잡을 4가지 주제의 테마 관광지도 시리즈 제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신연희 강남구청장)가 외국 관광객들에게 강남 명소를 보다 쉽게 찾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별 강남 관광지도 (G-Navigator)를 제작한다.


‘G-Navigator’는 압구정로데오 및 가로수길 등 'hot place' 뿐 아니라 쇼핑, 맛집 등 인기 코스를 테마별로 구분, 테마별 1 Day Schedule을 소개해 처음 방문하는 사람도 원스톱 강남 관광이 가능하도록 한 지도다.

이번 프로젝트는 비즈니스와 금융, 벤처, 교육으로 잘 알려진 강남을, '관광'이라는 관점에서 재해석해 강남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테마로 강남을 소개하고 편의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트렌디한 강남여행, 한류' '맛과 멋, 강남여행' 'Day and Night Tour' '럭셔리 VS 저렴이 투어'라는 4가지 테마 시리즈로 구성된 이번 관광지도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3가지 언어로 제작된다.


우선 제1탄 '한류스타 wanna be'를 주제로 한 '트렌디한 강남여행, 한류'가 제작돼 외국 관광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호텔 관광안내소 공항 지하철 역사 등으로 배부가 완료된 상태다.

강남 관광지도 (G-Navigator) 제작 G-Navigator
AD

이번에 제작된 관광지도는 청담동-압구정-신사동을 중심으로 ▲트렌디한 강남투어 1일 스케줄 ▲한류 스타를 만날 수 있는 곳 ▲그 외 한류스타일 4가지 여행코스 등을 담았다.


특히 ‘트렌디한 강남 한류관광’ 을 테마로 스타가 자주 다니는 거리, 연예기획사, 스타가 직접 운영하는 가게 등을 소개하고 있다.


또 4가지 한류스타일을 즐기는 강남여행 코스로는 청담동 주변 ‘영화 속 주인공처럼 스페셜하게’ (A코스), 압구정동 주변 ‘나, 강남스타일이야!’(B코스), 논현동 주변 ‘스타와 만나는 설렘’(C코스), 가로수길 주변 ‘강남 중심에서 즐거움을 외치다’(D코스) 등으로 알차게 짜여 있다.


현재 제2탄도 제작에 들어가 '맛과 멋, 강남여행' 기획을 위해 강남만의 특색을 가진 ‘맛과 멋’에 대한 자원 조사를 하고 이를 바탕으로 스토리텔링도 준비 중에 있어 7월에 선보일 예정이다.


관광진흥과 박희수 과장은 “강남 테마 관광지도를 통해 강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새로운 강남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면서 “앞으로 나올 테마 관광지도는 물론 강남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관광정보센터와 시티투어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