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ELS투자를 처음 시작한다고? 그렇다면 ELS투자 타임머신 타고 체험부터 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중위험 중수익 대표상품인 ELS 투자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한 'ELS 체험하기' 프로그램을 홈페이지에 오픈하고 3개월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ELS(Equity Linked Securities, 주가연계증권)란 국내외 주가지수나 개별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여 그 기초자산의 가격 변동과 연계하여 미리 정해진 방법으로 투자손익이 결정되는 금융상품이다.
저금리 저성장의 투자환경에서 시중금리+α의 수익을 추구하며 꾸준히 시장의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 금융소득종합과세 기준금액이 강화되며 월지급식 ELS는 더욱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런 인기에도 불구하고 아직 용어나 투자구조가 낯설어 ELS투자 시작을 망설이는 투자자이 많은 상황. 이를 위해 한국투자증권 'ELS 체험하기'는 ELS가 무엇인지를 쉽게 설명한 'ELS 아카데미'와 투자자가 직접 원금보장형과 원금비보장형 ELS를 선택했을 때 투자성과를 체험하는 'ELS 투자체험'을 선보였다.
무엇보다 새로운 금융상품을 접할 때 갖게 되는 다소 딱딱한 이미지를 없애기 위해 애니메이션 오브제로 만들어 친근감을 높였다.
이대원 DS부 부장은 "ELS를 처음 투자하는 투자자라면 'ELS 투자체험'으로 모의투자를 통해 운용과정과 성과를 경험해보고, 'ELS 아카데미'를 통해 ELS투자 지식을 사전에 익히고 투자를 시작하면 좀 더 투자 목적에 부합한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한국투자증권은 'ELS 체험하기' 사이트 오픈 기념 이벤트를 3개월간 실시한다. ELS 투자 타임머신 체험 참여 고객에게는 매월 700명을 추첨해 아이스커피 2잔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고 ELS 아카데미투어 체험 후 SNS에 공유한 고객 중 매월 5명을 추첨하여 테블릿PC를 지급한다.
또 'ELS 투자체험'에 참여하고 온라인으로 ELS나 DLS 10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는 청약금액 별로 모바일 상품권(최대 5만원)을 지급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www.truefriend.com)나 고객센터(1544-5000/1588-0012)에 문의하면 된다.
진희정 기자 hj_ji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