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자산운용, 'KB글로벌멀티에셋인컴펀드'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8초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KB자산운용은 최근 펀드 투자자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인컴펀드를 출시하고 KB국민은행을 통해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글로벌 고배당 주식과 글로벌 채권관련 자산, 리츠(REITs) 등에 투자해 금리 플러스 알파 수준의 꾸준한 수익을 추구하는 'KB글로벌멀티에셋인컴펀드다.

KB글로벌멀티에셋인컴펀드는 주로 국내 회사채와 미국 우량회사채 관련 자산, 고배당주식 관련 자산(미국, 유럽, 아시아 등)에 투자해 이자수익과 배당수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펀드다.


이와 함께 상대적으로 높은 이율의 이머징 채권과 하이일드 채권관련 자산에 투자하고, 부동산 경기 회복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는 리츠(REITs)에도 투자해 추가수익을 확보 한다.

금리 플러스 알파를 추구하는 만큼 펀드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줄이고 위험을 분산하기 위해 주로 ETF에 투자하며 상황에 따라 직접 채권과 고배당 주식 등에도 선별 투자한다.


하성호 KB자산운용 상품전략실 이사는 "지난주 금리 인하로 기준금리가 연2.5%까지 낮아진 상황에서 KB글로벌멀티에셋인컴펀드는 시황별로 다양한 자산배분을 통해 금리 이상의 수익을 목표로 하는 만큼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투자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납입금액의 1%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1.055%),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1.555%) 중에 선택가입이 가능하고 온라인을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중도환매의 경우 가입 후 30일 미만 이익금의 70%, 90일 미만 이익금의 30%를 환매수수료로 징구한다.

KB자산운용, 'KB글로벌멀티에셋인컴펀드' 출시
AD




진희정 기자 hj_ji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