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금준 기자]신인 그룹 히스토리의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히스토리는 9일 정오 멜론, 엠넷닷컴, 소리바다, 벅스, 올레뮤직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음악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데뷔곡 '드리머(Dreamer)' 뮤직비디오의 퍼포먼스 버전 영상을 공개했다.
'드리머'의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는 본편과 같이 넓은 돔 형태의 공간에 설치된 무대에서 촬영한 것으로, 특수한 무대 장치를 이용한 히스토리의 안무를 빈틈없이 담아냈다.
특히 히스토리가 영상 속에서 선보이는 '드리머'의 안무 동작들과, 각 가사에 어울리게 연출한 멤버들의 표정 연기는 광활한 공간감과 조명의 화려한 분위기를 배가시키기에 부족함이 없다는 평이다.
또한 '드리머'에서 반복적으로 이어지는 정적인 파트와 마칭 비트가 곁들여진 동적 파트에서는 멤버들이 곡의 변화에 맞는 맞춤 안무를 선보이며 마치 한 편의 뮤지컬을 감상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이미 공개된 바 있는 히스토리 다섯 멤버들의 수트핏은 영상 속 퍼포먼스의 댄디한 매력을 배가시키고 있다.
'드리머'의 뮤직비디오 본편은 공개 당시 황수아 감독의 연출과 손담비의 출연만으로도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아울러 독특한 무대 안무는 영상의 매력을 더하며 팬들의 찬사를 받았다.
히스토리의 소속사인 로엔엔터테인먼트 측은 "'드리머'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는 팬들에게서 공개 요청이 특히 많았던 영상"이라며 "히스토리만의 세련된 퍼포먼스와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조영철 프로듀서가 총괄 지휘를 맡은 히스토리의 데뷔 싱글 앨범 '드리머'는, 이민수 작곡가와 김이나 작사가의 합작품인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총 3곡이 수록됐다.
한편, 퍼포먼스 버전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히스토리는 '드리머'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금준 기자 music@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