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작구 민원실 와이파이 개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6일부터 구청, 보건소, 동주민센터 민원실 25곳 무료 무선인터넷 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구 산하 민원실 25곳에 대한 무료 무선인터넷(Wi-Fi)을 6일 본격 개통한다.


구는 민원인들의 방문이 많은 구 본청 민원실(민원여권과 지적과 세무민원실 교통민원실), 동주민센터 민원실(16곳), 보건소 민원실(4곳)에 무선인터넷(Wi-Fi)존 구축공사를 지난달 말 완료했다.

동작구 민원실 와이파이 개통 와이파이존
AD

최근 스마트폰 등 각종 모바일기기 보급 대중화로 무선인터넷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동작구청 민원실에서도 자유롭게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6일 개통에 앞서 이용 불편사항 등을 점검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시범운영 기간을 갖는다.

이번 무선인터넷 개통으로 민원인들은 민원실내 무선인터넷 구역에서 무선공유기를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과 같은 휴대용 단말기로 별도의 요금부과 없이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무료 무선인터넷 접속방법은 전 통신사와 상관 없이 기기 환경설정에서 ‘Wi-Fi' 항목을 활성화 한 후 활성화 된 'Wi-Fi' 목록 중 'ROYA'를 클릭 후 연결하면 된다.


구는 무선인터넷서비스(Wi-Fi)존 구축과 함께 무료 무선인터넷서비스 공간임을 쉽게 알 수 있게 엠블럼을 제작해 부착하는 등 민원인들이 무선인터넷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구는 무선인터넷 설치가 완료된 다음에도 민원실에 구축된 무선공유기와 인터넷 회선에 대한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이용자들이 무선인터넷(Wi-Fi) 서비스를 받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사후관리에도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문충실 구청장은 “이번 민원실내 무선인터넷 구축으로 민원인들의 정보이용 편익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