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삼성전자가 '아티브(ATIV)' 브랜드를 확장, 윈도우 PC 통합 브랜드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아티브는 기존에 윈도우 OS 기반의 태블릿과 스마트폰 등의 브랜드로 활용됐으나, 삼성의 윈도우 PC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게 됐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PC영업마케팅 담당 송성원 전무는 "지난 3년간 삼성의 PC 브랜드는 빠르게 성장했다"며 "삼성의 새로운 아티브 브랜드는 이러한 성장 기조를 유지시키고, PC의 새로운 기술과 혁신을 통해 진보된 모바일 라이프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아티브 통합 브랜드는 제품군에 따라 노트북은 '아티브 북', 스마트 PC는 '아티브 탭', 올인원 PC는 '아티브 원'으로 변경되며, 오는 29일부터 국가별로 글로벌 브랜드 변경이 시작된다.
조유진 기자 t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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