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섬진강 기차마을 대축제 개최

시계아이콘00분 5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


" 아름다운 섬진강 철쭉꽃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 가득 "


곡성군, 섬진강 기차마을 대축제 개최
AD

전남 곡성군은 아름다운 섬진강 철길 따라 붉게 물든 철쭉꽃을 배경으로 5월 1일부터 5일까지 ‘섬진강 기차마을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5월 1일 군민의 날을 시작으로 곡성예술제, 전국 섬진강 어린이 동요·가요제 등 지역 주민와 관광객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진다.

첫째 날인 5월 1일은 곡성군민의 날로 오전 9시 곡성군의 11개 읍면별 특색 있는 길거리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지구를 굴려라, 볏가마 나르기 등 주민 화합 마당과 우리마을 이야기 경진대회 및 축하공연이 열린다.


5월 2일, 둘째 날 열리는 곡성예술제는 곡성합창단, 섬진강도깨비마을사람들 등 11개 지역 예술단체와 자매결연 지자체 예술단의 초청공연 등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화의 대향연이 펼쳐진다.


셋째 날인 5월 3일은 섬진강기차마을과 문화체육관 등 곡성군 일원에서 축구, 테니스 경기 등 곡성거창한마음생활체육대회가 개최되고, 같은 날 오전 10시에는 고달 가정리 야영장에서부터 시작하는 섬진강둘레길 주민건강걷기 행사가 진행된다.


넷째 날과 다섯째 날은 군악대 및 퓨전 국악 등 제19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로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곡성군, 섬진강 기차마을 대축제 개최


특히, 5월 5일 제3회 전국섬진강어린이 동요·가요제는 전국 유치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되며, 대상 100만 원, 금상 50만 원 등 시상금도 있어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섬진강변의 철쭉꽃이 이번 축제 기간에 가장 화려하게 필 것으로 예상된다"며 "아름다운 철쭉과 다채로운 문화행사 체험 등으로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은 이번 섬진강기차마을대축제에 이어 제3회 곡성세계장미축제를 오는 5월 24일부터 6월 2일까지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1004 장미공원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