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자동차 부품 업체 보쉬가 독일 유명 자동차 잡지인 ‘아우토 모토 운트 스포트(Auto, Motor und sport)’와 ‘아우토 빌트(Auto Bild)’가 독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동차 부품 및 서비스 분야 최고 브랜드에 관한 설문조사에서 높은 지지를 받으며 2013년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스포트‘는 매년 독자들이 배기 시스템부터 점화 플러그까지 23개 분야에 대한 점수를 매겨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는 약 11만 3천명의 독자들이 투표를 통해 배터리, 전구, 필터, 와이퍼, 워크샵 체인, 공구 그리고 점화 플러그의 총 일곱 가지 영역에서 보쉬를 최고라고 인정했다.
보쉬는 또한 브레이크·브레이크 라이닝 제품 분야에서 2등을 차지했다. 2012년에도 보쉬는 자동차 와이퍼 분야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으나, 올해는 무려 92.6%의 놀라운 득표율로 신기록을 경신했다.
또 다른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는 자동차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22개 카테고리에서 가장 믿을만한 브랜드로 선정된 업체에게 ‘베스트 브랜드‘ 상을 수여한다. 약 10만명의 ‘아우토 빌트‘ 독자들 역시 작년에 이어 보쉬에게 투표했다. 보쉬는 자동차 배터리, 와이퍼, 워크샵 체인 그리고 점화 플러그 부문에서 1위, 브레이크 패드에서는 2위를 차지하는 등 평가 항목 전 영역에 걸쳐 최상위권을 유지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