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금준 기자]그룹 카라가 중국 '차이나 뮤직 어워드(China Music Award)'에서 '최고 인기 국제 그룹'상을 품에 안았다.
카라는 지난 18일, 마카오에서 열린 '제17회 차이나 뮤직 어워드'에서 '최고 인기 국제 그룹(The Most Popular CMA International Group)'상을 수상했다.
이 부문에는 영국 인기 아이돌그룹인 원디렉션을 비롯해 국내 빅뱅과 2NE1 등이 경쟁했지만 수상의 영광은 카라에게 돌아갔다.
카라는 이번 시상식에 한국과 아시아를 대표해 참석, 수상대에 올랐으며 히트곡인 '스텝(STEP)'의 퍼포먼스를 펼치며 분위기를 뜨겁게 만들었다.
'최고 인기 국제 그룹'상을 수상한 카라는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어 정말 영광"이라며 "중국에 있는 팬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다시 한번 꼭 중국을 찾아오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1994년 시작돼 올해 17회를 맞이한 '차이나 뮤직 어워드'는 중국의 최대 뮤직 어워드로, 아시아를 대표하는 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이다.
이번 '차이나 뮤직 어워드'에는 카라를 비롯해 전 슈퍼주니어 멤버 한경(韓庚)과 대만 유명 가수인 판웨이보(潘瑋珀), 미국 '아메리칸 아이돌' 출신의 스타 아담 램버튼 등 약 40여 팀의 스타들이 대거 참석해 축제를 함께 했다.
이금준 기자 music@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