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은행,‘KJB 光 팩토링’ 상품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정선규 ]


한국광산업진흥회 연계해 에너지절약시설 보급 활성화 기대-

KJB광주은행(은행장 송기진)은 민간 LED조명 등 에너지절약시설 보급 활성화를 위해 ‘KJB 光 팩토링’ 상품을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상품은 에너지절약시설 투자사업에 대한 자금조달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한국광산업진흥회와 연계, 출시됐다. 한국광산업진흥회는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LED보급사업 등 에너지절약시설 투자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대출방식은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등 에너지사용자가 에너지절약시설 교체사업을 위해 한국광산업진흥회에 컨설팅을 요청하면 사업타당성 조사를 거쳐 적격 교체사업자로 선정되면 설치를 완료하고, 교체사업자는 외상매출채권을 광주은행에 양도하고 자금을 지원받는다.


특히 에너지사용자는 한국광산업진흥회의 컨설팅 및 사업지원으로 안정적인 사업추진이 가능하다. 투자비용을 팩토링 구조로 조달, 매월 분할 상환해 나갈 수 있다.


광주은행 기업영업전략부 이정학 부장은 “지역내 광산업 영위기업 중 90% 수준이 LED조명 및 응용업체로 이들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책이 필요하다”며 “광주은행은 이번 상품을 통해 한국광산업진흥회와 함께 에너지절약시설 보급 및 지역 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팩토링이란 금융기관들이 기업으로부터 상업어음·외상매출증서 등의 매출채권을 매입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금을 대출해 주는 제도를 말한다.




정선규 기자 su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