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플래닛, "동반성장 오픈플랫폼 '플래닛X' 공모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모바일 생태계 육성.. 최고 상금 3000만원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SK플래닛은 모바일 생태계 육성과 개발자 동반성장을 위한 오픈플랫폼 공모전 '2013 플래닛X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플래닛X'는 SK플래닛과 관계사가 운영하고 있는 T맵·T클라우드·호핀·T애드·11번가·멜론·싸이월드·네이트온 8개 서비스의 핵심기능을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형태로 제공하는 오픈플랫폼으로, 개발자들이 이를 이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편리한 개발환경들을 함께 지원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플래닛X의 활용 서비스를 제안하는 것으로, 20여개팀을 1차로 선정한 후 2차와 3차 평가를 거쳐 오는 9월 말 6개팀을 최종 시상할 예정이다. 대상 1팀에게는 3000만원, 우수상 2팀에게는 각 1500만원, 장려상 3팀에게는 각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모든 법인과 개인 개발자가 자유롭게 신청 가능하며, 제안하는 모든 서비스의 소유와 권리는 개발자에게 귀속된다.


SK플래닛은 이날 오후 SK T타워 수펙스홀에서 ‘2013 플래닛X 어워즈’ 설명회를 열고 댓글 플러그인·T맵 등 오픈플랫폼의 새로운 기능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지난해 11월부터 진행됐던 공모전 6개팀의 시상식도 함께 열린다.


참가 신청은 SK플래닛 상생혁신센터 홈페이지(http://oic.tstore.co.kr)에서 할 수 있으며 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플래닛엑스 개발자센터 (http://developers.skplanet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식 기자 gr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