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동원F&B가 참치살코기와 마요네즈소스를 결합한 '동원 마요참치'를 비롯해 '동원 볶음짜장참치', '동원 정통불고기참치' 등 가미참치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동원 마요참치는 참치에 5가지 야채와 함께 마요네즈소스를 첨가했으며 밥 반찬뿐 아니라 김밥, 덮밥,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마요네즈소스는 참치마요 삼각김밥 등의 인기에서도 알 수 있듯 참치캔과 어울리는 대표적 소스 중 하나로 동원F&B의 소비자조사를 통해 가장 선호도가 높은 참치캔 소스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동원 볶음짜장참치는 직접 볶은 짜장 소스를 담았고, 동원 정통불고기참치에는 맛있게 졸인 간장소스를 넣었다. 3종 모두 동원그룹의 소스전문회사인 삼조쎌텍에서 개발한 소스를 사용했다.
안영후 동원F&B 마케팅실장은 "마요참치를 비롯한 3종의 가미참치는 다양한 형태로 취식이 가능해 젊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맛의 참치캔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원 마요참치와 동원 볶음짜장참치 가격은 각각 100g 1캔이 1800원이며, 동원 정통불고기참치 가격은 150g 1캔이 2390원이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