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혼다코리아가 전시관에 전시 차종 별로 전담 ‘큐레이터’를 배치해 관람객와 관련업계의 커다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고 1일 밝혔다.
혼다관에 배치된 큐레이터들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친절하고 전문적인 차량 소개와 상담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서 관람객에게 볼거리만을 제공하던 전시 방식을 넘어서서 충실한 정보 제공과 상담을 제공하여 새로운 전시문화를 만들고 있다.
혼다코리아는 총 16명의 큐레이터를 선발해 출품 자동차와 모터사이클에 전담 인력으로 배치했다. 혼다관의 큐레이터는 7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다양한 경험과 이력을 가진 인재들로 서울대와 연세대, 고려대를 비롯해 21세기를 빛낼 인재 대통령상 수상자, 월드 미스유니버시티 수상자, 현직 방송국 리포터와 쇼핑 호스트 등 다채로운 이력을 가진 다양한 연령대의 재원들로 구성돼있다.
혼다코리아는 큐레이터를 선발한 이후 한달 반 이상의 철저한 사전 교육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혼다의 전시관 출품 차량뿐 아니라 혼다 기업 철학과 기술력 등 기업 전반에 대한 숙련된 지식을 갖춘 인력으로 양성했다.
관람객은 큐레이터를 통해 전시 모델을 단순히 눈으로만 구경하지 않고 차량의 특장점에 대해 세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매 시간대 별로 이들 큐레이터가 진행하는 라이브 쇼 형식의 차량 소개 세션을 진행하고 있다.
혼다관 큐레이터들은 서울모터쇼 개막 이후 ‘라이브쇼’를 비롯한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면서 관람객들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는 혼다 전시관의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큐레이터는 모터쇼의 경쟁 출품업체 관계자들로부터 큐레이터 운영에 대해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 스카우트 제의까지 받은 상태다. 이처럼 관람객은 물론이고 참가업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이사는 “금번 서울모터쇼에서 혼다코리아는 타사와는 차별화 된 전시문화를 창출하고자 했으며, 이를 위해 차량 별 전담 큐레이터를 선발하여 배치했다”며 “ 혼다코리아의 시도가 향후 새로운 전시 문화 구현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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